원고 교정
원고 교정이란 원고가 올바르게 출판될 수 있도록 필요한 부분을 수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원고가 완벽하게 씌여졌다면 수정할 부분이 없어서 원고 교정이 필요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저자께서 학회지의 모든 투고규정을 숙지하여 제출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원고교정은 필수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자, 학술지 편집인, 심사자, 원고 편집인, 원고 교정자 등 학술지에 관련된 모든 사람의 노력을 통해서 보다 수준 높은 학술지가 완성될 수 있습니다.
거목문화사는 다년간 교정 업무를 전담으로 한 전문가들이 학술지 전문 교정을 보고 있습니다. 기본 교정과 추가 교정으로 나누어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목록을 보면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이 되시겠지만, 실제로 교정을 보면서 상당히 많은 부분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추가 교정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이기 때문에 별도의 요청으로 진행됩니다.
설명이 필요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기본 교정
- 논문 제목, 저자 순서 맞추기
- 소속기관 확인 및 형식 맞추기
- 본문 내 인용 스타일 맞추기
- 이탤릭·단위 사용
- 본문과 표·그림 번호 맞추기
- 학술지 별도 요청사항
- 참고문헌 형식 맞추기
- 한글의 경우 맞춤법
- 기타 사항
추가 교정
- 표 형식 수정하기
- 학술지별 약어 사용 확인
- 참고문헌 직접 확인 및 다시 작성(온라인)
- 기타 사항
KEY POINT
"형식이 내용을 지배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학회지의 Style과 Format이 높은 수준을 요구한다면, 학회지의 내용도 보다 높은 수준으로 유지된다는 의미입니다. 실제로 이와 같은 요구에 부합하여 한국연구재단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는 학회지의 형식을 강조하고 있고, 실제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거목문화사는 세계 수준의 학회지를 꾸준히 벤치마킹하고 있으며, 한국연구재단(KCI)과 과총의 규정도 꾸준히 확인하고 있습니다. 학술지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서는 능력있는 학술 전문 출판사가 필수적입니다. 거목문화사는 학술 전문 출판사로서 학술지의 수준을 높이는 것에 도움이 되겠습니다.